2017 여름방학 계획

brooke-lark-275181

오늘의 리빙 포인트: 시험기간이라 공부가 쥰내게 하기 싫을 때는 계획을 짜면 된다.

1. Go? Scala? Rust?

학기 중에 Go로 구현된 서버를 만져볼 일이 있었는데 만져보다가 끝났다ㅎㅎ. Go가 매력적인 언어라는 것은 알겠고, Scala는 무조건 방학 때 연구실 인턴하면서 써보게 될 것 같은데, 여기에 Go를 병행할지 말지 고민해봐야할 것 같다. Scala는 아마 Hadoop Spark 만져보면서 같이 다루게 될 것 같아서, Spark 쪽도 예전에 구매해놓은 책 정주행 한 번 해보려고!

그러다가 Rust를 발견했는데, 요즘 Go는 힙한 언어 중에 너무 메이저하다고 해야할까. 마이너 취향인 나에게는 더 힙-한 Rust가 끌리는 것. 거기에 Go의 문법이 너무 못생겼어. 할아버지들이 만든 언어라 그런가. 레퍼런스로 매개변수 넘길 때 & 를 넘겨주는 것도 재미있었고ㅎㅎ. 메이저하게 Scala로 인턴 활동 진행하면서, 이후에는 Rust로 바이너리 컴파일되는 언어 하나를 잡고 가려고!

2. Vue.js

요즘 자바스크립트로는 크롤링만 오지게 (?) 하고 있는데, 자바스크립트로 제대로 된 코딩을 해본 것이 꽤 오래된 것 같다. 그나마 날림으로 안한게 가상화폐 주기적으로 긁어와서 보여주는 것 정도? Vue와 node로 풀스택 간단한 페이지 하나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 만약에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해본다면 적당히 구현해보고 싶은 아이템은 이미 정해져있고, 구현 언어를 한 번 타입스크립트로 해보고 싶다는 욕심.

3. Machine Learning

coursera에 andrew ng 교수의 커리큘럼을 이번 중간고사 직전까지 따라갔었다. 중간고사를 거치면서 거들떠도 안보게 되버린게 문제지만. 이번에 방학 들어가면서 응교수의 강의를 계속 따라갈지, 아니면 한국인 교수가 진행한 그것으로 따라가볼지 고민. 아마 후자로 진행할 듯? (팔랑귀)

_. 기타

  • 파이콘 등록을 해놨다. (얼리버드임ㅎㅎ) 일산 근처에서 강남까지 간다는 것은 굉장히 고역이지만, 뭐.. 1년에 4번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한 번 강남공기 마셔보려고!
  • Rust로 무언가 만들 것이 마땅치 않아서 고민. 컴파일 언어를 고를 때 마다 하게 되는 고민인 듯.
  • 글쓰기 실력도 좀 늘리고 싶다. 아직도 엄청나게 부족함을 느낀다..

One thought on “2017 여름방학 계획”

Leave a Reply